kbvp한국수의임상포럼

KBVP

회장 인사말

김현욱

2015년 3월 15일 정식 출범한 한국수의임상포럼 (KBVP)는 ‘전국 어디서나 보호자와 반려동물들이 수의사에게 양질의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한다’라는 미션아래 조직되었습니다. 이를 위해 진료를 표준화 하고 진료 기술과 소통 기술을 향상 시키는데 초점을 맞추어 기본이 튼튼한 임상가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의사의 사회적 위상을 높이고 활동 영역을 넓히기 위해 One - Health & One - Medicine 개념을 정립하고 이를 전파하고자 합니다.

KBVP는 임상수의학의 수준과 임상수의사회 사회적 지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자 합니다. 전국 5개 지역에서 매달 개최되는 월례세미나를 통해 교육 뿐만 아니라 각 지역에 소통 창구 역할을 하고자 하며, 2주에 한번씩 진행되는 비임상강좌 웨비나를 통해 수의사들의 소양을 높히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그리고 매년 1회 개최되는 KBVP Forum에서는 수준 높은 임상교육, 워크샵 뿐만 아니라 동반자분들을 위한 Social Event & Program을 다양하게 준비하고 일본, 중국 등 아시아 임상 수의사와 관련 업체들의 교류에도 일조를 하고자 합니다.

또한 KBVP 수의계 단체 뿐만 아니라 반려동물 옳바른 문화 확산에 관심이 있는 다양한 단체들과 협업하여 Human Animal Bonding, One-Health & One-Medicine을 전파시키고 실현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한국수의임상포럼 회장 김현욱

KBVP

수석고문 인사말

서강문

우선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일선에서 반려동물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임상수의사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지금까지 우리나라 임상수의학의 발전과 새로운 지식 도입을 위해 여러 학회나 협회에서 세미나를 진행되어 왔으며, 그것도 모자라 병원을 마치고, 오후 늦게 열리는 소모임을 참석하여 임상지식을 쌓아 왔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우리는 목마른 것이 사실입니다.

현대는 IT 산업의 급성장으로 정보의 홍수시대라고 합니다. 어떻게 좋은 지식을 손쉽게 빨리 얻을 수 있는지는 아이디어가 필요합니다. 그 일환으로 한국수의임상포럼이 만들어 졌다고 생각합니다. 이 포럼은 기존의 방식과는 달리 임상수의사 여러분에게 양질의 지식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정기적인 포럼뿐만 아니라, 웨비나를 통해 전국 각 지역에 계시는 수의사분들이 모두 교육을 받을 수 있게 하고, 동물의 건강이 곧 사람의 건강으로 연결된다는 One-Health 개념을 사회에 전파 하려고 합니다. 또한, 정기적인 포럼에서는 기존 학회 같은 분위기가 아니라 수준 높은 축제 개념으로 전환하여 수의사로서의 자긍심을 함양하고, 품격 높은 자리로 만들어 가려고 합니다. 더불어 아시아의 임상수의으료기 업체를 하나로 묶어 상호 교류할 수 있는 장으로 이끌어 가려고 합니다.

이 모든 것은 임상수의사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로 이뤄질 수 있으며, 이 포럼을 통해 우리나라 반려동물 임상의 수준이 한 단계 도약되기를 바랍니다. 끝으로 이러한 포럼을 만들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고 있는 포럼 집행진에게 심심한 감사를 드리면서 인사말을 줄입니다.

한국수의임상포럼 수석고문 서강문